종친 여러분, 인사드립니다.
양씨종회총본부 회장 창헌입니다.
저는 6월 30일부터 7월2일, 2박3일 한국양씨를 대표하여 중국 제남에서 개최한 중화 梁氏종회 선조추모 건축 낙성식에 참석하여 중궁의 梁씨 종친들과 한없는 정을 주고 받으면서 진지한 행사에 참석하였습니다.
他국가에서도 참가했습니다. 태국, 대만, 홍콩, 일본 등 중국에 있는 梁씨는 전체 중국성에서 20번째이며 확실한 통계는 없지만, 약 3만명 이상일 것이라는 예측이었습니다.
특이한 사항은 1) 중국 각 지역마다 양씨연구회가 조직되어 있고,
2) 梁氏는 전국 조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이번 건물도 양씨 헌금 50%, 국가지원 50%로 완성하였습니다.
3) 중국 제남은 태산의 근처로 (북경에서 1시간 소요) 공자, 맹자를 모신 곳으로 유적, 문화의 거리로 육성할려는 지역이었습니다.
4) 양씨 선조추모 건물은 북경의 자금성과 비슷하게 건축되었으며 주면 건물 및 조상을 모시는 곳은 정비를 하고 있었습니다. 즉, 양씨 조상을 참배하는데 가장 좋은 위치로 되어 있었습니다.(미완성)
5) 梁씨 모인 행사는 전부 친족으로서 너무나 아름답게 우정을 나누는 모습은 DNA가같지 않아 의심할 정도로 따뜻한 모습에 감명받았습니다.
6) 앞으로 탐라국의 양씨와의 역사연구 교환상호 교류등으로 梁씨 가문을 확대, 활동전개도 매우 의미깊다고 판단됩니다.
앞으로 제주 양씨종친들의 서로 교류하면서 학술연구회를 활성화하고, 梁씨 가문이 급성장하는데 동행하기를 바랍니다.
존경하는 종친님!
장마기간 뜨거운 여름 즐겁고 건강한 생활이 되길 바라며, 어려운 여건의 경제환경이지만 하시는 사업 더욱 발전하시길 진심으로 기원드립니다.
2018년 7월 5일
양씨종회총본부 회장 양 창 헌
※ 양씨 홈페이지에 중국 현장사진이 있사오니 꼭 한번 보시고 중국양씨 시조를 보시기 바랍니다.
덧글 0